728x90
1.이유(필요성)
-아이에게 신체, 정서, 안전 제공
-자기 의사결정에 따른 책임, 자기 통제감 경험
2.방법
랜드레스의 A-C-T모델
1단계 : 아동의 감정, 소원(원함),원망(실망) 을 인정할 것. "레고 탑 완성을 바랬구나"
2단계 : 제한(규칙)을 명확히 전달 할 것. "근데 탑이 무너졌다고 마구 던지는건 안돼"
3단계 : 해도 되는(수용가능한) 대안 제시 "종이 비행기를 힘 껏 날리는건 돼", "종이뭉치를(신문지 공처럼 구겨) 스트라익 존(넓은 벽에 에 동그라미 같은 표시 된곳, 다트표적)에 던지는건 돼"
3.제한 내용
1. 아동이나 타인(가족, 친구 등등)에게 위험하거나 해가 되는 행동.
2. 물건의 파괴
3. 사회적으로 바람직하지 못한 표현 (욕, 놀림...)
728x90
'부모님이 알아야 두면 좋은 아동 교육 & 심리 이론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동 놀이 심리상담 진행 1,2단계 (0) | 2022.11.18 |
---|---|
(심리외상 아동들)무스타카스의 5단계 치료과정 기술(1982년). (0) | 2022.11.14 |
놀이시 감정반영하기의 효과(유용성) (0) | 2022.11.07 |
아동중심 놀이치료에서 아동을 보는 관점 (0) | 2022.11.02 |
관계놀이치료란?(놀이치료이론) (0) | 2022.10.24 |